-
1주차 과제와 변명
저는 당근마켓으로 피티를 제작했어요
첫 번째 페이지는 목표 및 주제로
서비스 분석을 다뤘습니다.서비스 분석 후 사용자 유형을 선정했어요
당근마켓에는 크게 두가지 유형이 있다고 생각했어요사용자가 어플을 사용하는 과정을 표로 나타냈어요
User Journy map 이라고 한대요
근데 이부분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거래 과정에서 나타나는 ux의 불편함이 없던데요! ㅋ큐ㅠ당근마켓 사용 시 장단점과 패인포인트에요
패인포인트를 위의 표에 같이 넣었어야 했는데
어디에 넣어야 할 지 몰랐어요ㅠㅠ
대충 어디 부분이 부족한지 보이시나요?
이번엔 멘토님의 피드백을 함께 볼게요!과제 피드백
노션에 쓴 거 캡쳐
이번 주차 피드백에서 가장 공통적인 부분은 '스펙'이었어요
어플 피티 땐 필수로 그 어플에 대한 스펙이 들어가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 외에도
피피티를 만들 땐 중요한 부분에 반드시 하이라이트를
해줘야 한다 라는 디테일한 설명도 해주셨어요
( ̄︶ ̄)↗제 과제에 대한 피드백뿐만 아니라
같이 하는 코멘토 팀원분들의 피드백까지 기록하면서
어떻게 제 과제에 대입할 수 있을지 고민했어요🤔
(사진 속 빨간 글씨가 다 피드백ㅠㅠ)
와 근데 다들 진짜 잘하시더라고요
피피티 세상에서 제일 예쁘게 만드시는 분을 봤어요
내 피피티..너모 부끄러워융,,(/▽\)
단순히 UX만 다루는 게 아니라
실무에 바로 투입되는 것이 목적인 수업이라
( 기업 임원진 대상 피티 발표 준비라는 가정을 하고 시작했어요)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남에게 어떻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득시키는지를
중점으로 알려주셨어요
실무 ux 기획자는 UX 개선 아이디어는 기본이고,
왜 내가 이렇게 바꾸게 되었나? 를
반드시 근거를 바탕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해요
다음 포스팅엔 2주차 과제(피드백 수정 + 벤치마킹)을
보여드릴게용
( ͡° ͜ʖ ͡°) 끝'UIUX > UX 실무 캠프 | 코멘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주차 | 직무 설명 (0) 2021.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