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뭘까?

    2021. 8. 4.

    by. 김빱빱

    미방용짤 표정 웃기네

    나는 왜 블로그를 할까?


    저는 책을 읽고 남들에게 추천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재밌는 책을 읽으면 같이 나누고 싶다라는 욕망이 솟구치기 때문이죠

    하지만 티스토리 특성상

    타인과 소통하는 빈도가 네이버블로그에 비해서 현저히 낮습니다.

    그러면 나는 인터넷 세상의 타인들과 교류하고 싶은걸까 고민해봤습니다.

    딱히 그렇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웃님들의( 티스토리에선 구독자님들이지만 )

    댓글과 관심은 항상 감사합니다. ^0^

    그럼 나는 왜 블로그를 하는거지??


    1. 온라인 속 소속감을 얻기 위해서

    2. 블로그를 이용해 수익을 내기 위해서

    3. 포트폴리오로 이용하기 위해서

    4.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 쓰기 위해서


    조금씩 조금씩 다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계기는

    블로그에 공부 일지를 올려서 포트폴리오로 쓰기 위함이었고

    공부를 안해서 ㅋㅋ ... 일상용으로 쓰기 시작했고

    일상으로 올릴만한게 도서 리뷰라서 책을 소개하기 시작했고

    쓰다보니 일상을 기록하고 있었고 음

    .
    .

    며칠동안은 네이버블로그로 이전할까 고민했었는데

    이 글을 쓰다보니 딱히 옮길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있는 거나 꾸준히 기록해야겠습니다. 끝




    그리고 네이버블로그는 디자인이 너무 구려

    '일상 > 아무말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 -  (0) 2020.10.31
    챌린져  (0) 2020.10.29
    속마음  (1) 2020.09.10
    ?????  (0) 2020.07.12
    아무말 두번째  (0) 2020.07.07

    댓글

Designed by Nana